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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 I

동력과 회전력의 관계

부하계수

이 부하계수는 충격이 없는 일정한 하중으로 1일 8시간을 기초로 한 것이므로 사용조건에 의한 부하에 부하계수를 곱하여 등가부하를 산출 감속기를 선정합니다.

운전시간/부하조건 보통충격 심한충격
~10시간/일 1.0 1.4
24시간/일 1.2 1.6

※ 요구마력 = 계산된 마력 × 부하계수

곡력

O.H.L은 굽힘력의 일종으로서 Bending Moment를 항상 최소한으로 유지하여야 하고, O.H.L이 크면 축이나 Bearing에 과도한 응력이 발생 파손의 원인이 되므로 Pulley, Sprocket, Gear 등을 감속기 본체에 가깝게 취부하고 직격을 크게 합니다. 감속기의 출력축과 피동기의 축과 연결방식에 있어 Chain, Gear, V-Belt, Flat-Belt 등을 사용했을 때는 각기 다른 O.H.L이 생깁니다.
전동방식 Lf
Chain 1.0
Gear 1.25
V-Belt 1.5

표2. 전동계수

하중위치 Lf
1.0d 1.0
1.5d 0.8
2.0d 0.7

표3. 하중위치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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